-
(레버리지) 적게 일할수록 부자가 되는 생산성의 비밀주절주절 2023. 8. 29. 13:27
이 파트에서는 나의 시간을 소유할 수 있게 만드는 다양한 매니지먼트의 방법들을 알려준다.
오픈 스케줄링
다이어리를 모든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동기화하고.
비서, 비지니스 파트너, 중요한 관계짜들과 배우자가 당신의 다이어리에 접근할 수 있도록 허락하라다이어리에 기재하는 내용은 최대한 구체적으로 적어야한다.
단순하게 미팅이 아닌 미팅의 목적과 의도, 구체적인 안건에 대해 명확하게 기재하면 다이어리를 본 다른 사람들이 당신의 주요 업무를 이해하고 동참할 수 있다.
에너지 사이클
앞으로 2주 동안 하루 에너지와 생산성 일지를 기록해보라. 어떤 일을 했는지, 언제 일하고 언제 놀았는지, 그떄 기분이 어땠는지, 시간 단위로 간단히 기록하라. 언제 집중이 잘 되지 않았는지. 언제 일하기 힘들었는지, 언제 생산적이었는지 등의 질문으로 하루 에너지 사이클을 파악하자
이 구절은 레버리지를 설명하는 작가스럽다는 생각이 많이 든다.
업무도 마찬가지로 나의 에너지 사이클 또한 고점과 저점을 확인하면서 고점에는 핵심 업무
저점에는 간단업무를 하라는 이야기 같다.
즉 나의 사이클 조차도 거대한 지렛대니 잘 활용하라는 부분이다.
1년 중에서 계절성 정서장애가 심한 시기에 휴가를 잡아라. 배가 고플 때만 식사를 하라.
모든 사람이 반드시에 같은 시간에 점심을 먹을 필요는 없다계절성 정서장애에 대한 이야기는 정말로 신선했다.
나는 항상 5월 말부터 7월 사이가 가장 우울하다.
입대 시기부터 첫 취업을 했을 때도 그랬었다.
비가 많이 오기 시작하고 우중충한 날씨가 쭉 이어지면 무기력해지고 우울하고 앞날이 막막해지는 기분이 든다.
이제부턴 그 시기를 잘 이용해보자.
레버리지에 내일은 없다
당신을 방해하는 요소를 완전히 차단하는 훈련을 해야 한다.
미루지 마라, 질질 끌지 마라, 핑계 대지 마라, 지금 시작하라, 완벽하지 않아도 된다.
가치있는 목표를 향한 질주는 엔드로핀과 세로토닌을 분비 시킨다.
성과를 얻지 못하더라도 시작만으로도 좋은 기분을 얻을 수 있다.책에서는 적어도 30분에서 90분 동안은 한 가지에 집중해야만 최소한의 성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한다.
엔진을 예열하는 것처럼 말이다.
그리고 예열단계를 최소화 하고 비슷한 업무를 함께 묶어서 처리하는 연습을 해보자
또한 나에게는 25시간 26시간이 아닌 남들과 동일한 24시간이니 동일한 시간을 사용해서 두 배 혹은 그 이상의 성과를 창출하는 방법을 찾자.
기차나 비행기로 여행 시 헤드폰으로 교육용 오디오북도 추천한다고 작가는 말한다.
일과 여가를 통합하여 멘토나 성공한 기업과들과 함께 식사하는 것은 사교생활과 비지니스를 통합하는 방법 중 하나라고 한다. 열정과 일을 통합할 수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가라!
부자들은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잘 활용했기 때문에 부자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면 아무 일도 못한다
후순위 업무만 열심히 하면서 자신은 무엇하나 대충하지 않고 최선을 다해 성실히 일한다는 착각에 빠지지 마라. 그건 단지 놀고먹지 않는 정도의 활동일 뿐이다.
너무 와닿는 말이다.
그동안 늘 중요하지 않는 업무만 열심히 하면서 열심히 한다고, 노력한다며 스스로 생각했다.
내가 나를 속인것이다.
꼭 우선순위를 정해서 업무를 처리하자 우선순위가 낮고 미룰 수 있는 일이면 최대한 미루자
압도괌과 혼란, 좌절감과 동기 부족을 느끼고 바쁘기만 한 삶을 산다면 핵심 결과 영역, 소득 창출 업무, 핵심 성과 지표를 점검해보라.
나의 비전와 가치에 얼마나 가깝게 궤도를 그리고 있는지 확인하라는 내용인것 같다.
이 책에서는 수없이 비전과 가치를 끊임없이 확인하라고 한다.
그만큼 비전과 가치에 큰 비중을 두고 있는걸 보니
정말로 중요한것 같다.
오늘부터 잠자리에 들기 전 하루를 시작하기전에 꼭 목표를 읽어야겠다.
'주절주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레버리지) 후천적 부자의 탄생 (0) 2023.08.29 (레버리지) 부의 진입로 (0) 2023.08.29 (레버리지) 주체적 삶을 위한 감정 조절 (0) 2023.08.28 (레버리지) 유예된 자유 (0) 2023.08.28 (레버리지) 젊고 게으른 백만장자들 (0) 2023.0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