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역행자) 6. 경제적 자유를 얻는 구체적 루트
    주절주절 2023. 8. 22. 23:47

    "사업은 '돈 벌기 게임'이 아니라 문제 해결 게임 이라는 걸 명심해야 한다."

    최대한 많은 사람들의 문제를 해결할 수록 나의 주머니는 두둑해질 것이다.

    내가 PT를 그만둔 이유는 단 하나다. 

    PT는 시간의 제약과 사람의 제약이 있기 때문이다.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없앨 수 있는 인터넷 공간에서의 사업을 구상해봐야겠다.

    어떤 경우든 남의 문제를 해결해주는것이 사업이고 수익의 원천인것을 까먹지 말자 .

     

    "경제적 자유에 이르는 전략은 결국 2가지로 귀결된다. 첫 번째 '사업' 두 번째 '투자'"

    자청은 경제적 자유를 위한 5가지 공부법을 소개해주었다.

    1. 정체성 변화

    2. 20권의 법칙

    3. 유튜브 시청

    4. 글쓰기를 통한 초사고 세팅

    5. 온라인을 넘어서 오프라인 교육

     

     

    1. 정체성 변화

    정체성 변화를 위해 그동안 나는 다양한 일을 해왔다 .

    용접을 그만 두면서 나는 반복적 업무에 덥고 갑갑한 곳에서는 나는 일을 못하겠다고 마음을 먹은 뒤

    개발을 공부해서 IT회사에 취업을 했었다.

    IT회사에서는 준비가 덜 된 나였기에 개발 능력도 많이 부족했고 항상 팀장에게 혼나기 바빴다.

    지인 소개로 온 회사라 쉽게 그만두고 공부를 더 할 여력이 되지 않았었다.

    또한 같은 지인의 소개로  IT회사에서 작은 PT샵으로 직업을 옮겨 PT를 하면서 

    나의 정체성이 많이 달라졌다.

    이전에는 안전한 직장 번듯한 직업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지만 안전하고 번듯한 직장 직업은 세상에 없다는 것을 알았다.

    결국 돈을 많이 벌어 경제적 자유를 얻는게 최고임을 알게된 것이다.

    하지만 PT를 통해서 내 사업으로 이어나가 자유를 얻기에는 부족함을 깨달았고 

    퇴사 후 블로그 마케팅을 통해서 온라인 마케팅을 제대로 공략해보려고 한다. 

     

    2. 20권의 법칙

    온라인 마케팅 또는 마케팅에 관한 책을 20권 읽어봐야겠다.

    아직 시도하지 않은것이기 때문에 얼른 시도해보고 싶다 .

     

    3. 유튜브 시청

    최근들어서는 창업 기업 경영 , 부동산 투자, 경매, 주식 투자 등 다영한 유튜브를 보려고 한다.

    자청은 하루에 3개 이상 필기하면서 보라고 했다.

    느낀점, 깨달은 점 , 내용 요약등 말이다.

     

    4. 글쓰기를 통한 초사고 세팅

    내가 블로그에 조금식 글을 적는 이유이도 물론 자청님의 책 내용을 거의 받아 적다 싶이 하지만 

    조금씩 이렇게 쓰다보면 뭔가 있지 않을까 싶은 마음이다.

     

    5. 온라인을 넘어서 오프라인 교육

    유료 강의를 듣고 싶지만 여행이라는 부담이 커서 통장의 잔고가 부족해진다.

    이제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 나가야할까 

    오프라인 강의를 생각해서 아르바이트를 시작하는 것이 나을지 .

    아니면 고등학교 조교를 하면서 블로그를 운영해 나갈지..

    아니면 정말로 동대문으로 들어가서 옷을 배울지 고민이다...

     

    젊은 부자들은 3개의 범주에 들어간다고 한다.

     

    1. 좋은 유전자 환경을 타고난 경우

    2. 주말 세미나형

    3. 책 덕후형 

     

    내가 택할 수 있는건 주말 세미나 그리고 책 덕후형 뿐이다!

     

    나는 무스팩이기 때문에 어떠한 일을 하면서 경제활동을 함과 동시에 블로그와 자기 개발을 해나가야 한다.

    조교냐 동대문이냐 그것이 문제로다.... 어떤것이 더 나은 선택일까...

     

    하지만 꾸준히 해야할것은 바로 독서와 글쓰기 

    이건 불변의 법칙인것 같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